BYD 신 브랜드 ‘욕망?’, 1100마력의 오프로드 SUV ‘U8’ 굿우드 2024 출전
BYD는 7월 영국에서 개최되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 고급 신 브랜드 ‘앙망仰望(Yangwang)’의 오프로드 SUV ‘U8’을 출전한다고 5월 29일 발표했다. 양망은 BYD 프리미엄 서브브랜드로, 혁신적인 신에너지자동차(NEV) 기술의 정점을 제시한다.
BYD 신 브랜드 양망 브랜드와 U8의 특징
양망은 BYD가 자부하는 프리미엄 서브브랜드로, 혁신적인 신에너지 기술을 통해 고급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다. 이번에 출전하는 U8은 BYD의 기술력을 총집결한 모델로, 독립식 4 모터 구동 시스템을 갖춘 ‘e4 플랫폼’을 채용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이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할 수 있는 ‘탱크 턴’ 기능을 제공한다.
성능과 기술 사양
U8은 4개의 독립 모터로 구동되며, 총 출력은 1100마력 이상이다. 이 강력한 모터 덕분에 U8은 0-100km/h 가속을 3.6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이러한 성능은 오프로드 SUV로서는 매우 뛰어난 수치로, 고성능 스포츠카에 필적한다. U8은 오프로드 주행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디자인과 기능
U8의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를 자아낸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될 예정인 U8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BYD는 이번 행사에서 U8의 탁월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탱크 턴’ 기능은 오프로드에서의 기동성을 극대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결론
BYD의 양망 브랜드는 U8을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혁신적인 기술과 강력한 성능을 갖춘 U8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망 브랜드와 U8의 성능과 기술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