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메오 주니어 벨로체: 280마력의 강력한 성능
알파로메오의 서브컴팩트 크로스오버인 ‘알파로메오 주니어 벨로체’ 는 시장 출시를 앞두고 최종 테스트 단계에 돌입했다. 개발팀은 앞 차축에 장착된 전기 모터의 최대 출력을 280마력으로 높일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 모델은 345Nm의 토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니어 알파 로메오 크로스오버의 세계 초연
알파로메오 주니어 크로스오버는 올해 4월에 세계 초연되었으며, 당시 ‘밀라노’라는 이름으로 공개되었다. 그러나 이탈리아 정부와 관련된 스캔들로 인해 이름이 ‘주니어’로 변경되었다. 이 모델은 폴란드에서 생산된다.
알파로메오 주니어 벨로체 출시 모델 및 가격
현재 주니어는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136마력, 전륜구동)을 기반으로 한 저전압 하이브리드 버전 ‘이브리다’와 전기 버전인 ‘일레트리카'(156마력, 전륜구동)로 출시된다. 독일에서의 가격은 각각 29,500유로(약 4,200만원)와 39,500유로(약 5,700만원)이다. 올해 말에는 ‘이브리다 Q4’의 4륜 구동 하이브리드 버전과 ‘일레트리카 벨로체’의 최고급 전기 버전이 추가될 예정이지만,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Elettrica Veloce의 성능과 특징
‘Elettrica Veloce’는 주니어 라인업 중 가장 비싸고 강력한 모델이다. 20인치 휠과 수정된 섀시를 갖춘 이 스포츠 크로스오버는 지상고가 25mm 낮아지고, 서스펜션은 더 견고한 안티롤 바를 사용한다. 직경 380mm의 강력한 디스크 브레이크는 4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전방 액슬에 장착되었으며, 스티어링 기어비는 14.6으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초연 당시 240마력의 출력은 이제 280마력으로 증가했다. 또한, Torsen 미끄럼 방지 차동 장치가 견인력을 제어한다.
동적 특성과 주행 거리
주니어 벨로체의 동적 특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력 면에서 핫 해치 수준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54kWh 배터리 용량으로 인해 한 번의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다소 제한적일 수 있다. 일반 ‘일레트리카’ 모델은 WLTP 주기로 최대 410km를 주행할 수 있다.
스텔란티스 그룹 내의 친척 모델
알파로메오 주니어 벨로체는 스텔란티스 그룹 내에서 ‘아바르트 600e’ 스포츠 크로스오버와 ‘란치아 이프실론 HF’ 핫 해치와 같은 두 개의 가까운 친척을 갖게 된다. 이들 모델 역시 전기 모터 출력이 240마력에서 280마력으로 증가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