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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뉴스 “올드카라고?! 미친 성능으로…!” 벤츠 W201 전설을 복원하다

“올드카라고?! 미친 성능으로…!” 벤츠 W201 전설을 복원하다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AMG 제작자의 Restomod HWA Evo: 라이브 사진 및 기술 세부 사항

독일의 레이싱 팀 HWA는 벤츠 W201 세단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으로 정교한 Evo 레스토모드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내년 말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인 이 모델은 희귀한 Mercedes-Benz 190 E 2.5-16 Evolution II 스포츠 세단의 스타일을 모방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기술 구성 요소와 탄소 섬유 라이닝으로 재설계된 차체를 갖추고 있다.

HWA의 역사와 설립 배경

HWA AG는 엔지니어이자 기업가인 한스-베르너 아우프레히트(Hans-Werner Aufrecht)가 1998년에 설립하였다. 그는 1967년 에르하르트 멜처(Erhard Melcher)와 함께 엔지니어링 회사 AMG를 설립한 인물이다. AMG는 나중에 전설적인 튜닝 스튜디오로 변모하며 Mercedes-Benz에 흡수되었다. HWA는 독일 아펠터바흐(Affalterbach)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체 디자인 및 생산 부서를 갖춘 레이싱 팀이다. 작년에 팀은 25주년을 맞이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전용 로드 스포츠카를 생산하기로 결정하였다. 그 첫 번째 모델이 바로 HWA Evo Restomod다.

벤츠 W201 완벽 개조, HWA Evo Restomod의 디자인 및 개발

HWA Evo는 작년에 렌더링 형태로만 존재했지만, 현재는 실제 프로토타입의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를 통해 HWA 팀은 명시된 일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2025년 말에 첫 번째 완성본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HWA Evo는 전설적인 Mercedes-Benz 190 E 2.5-16 Evolution II 스포츠 세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로, DTM 투어링 카 챔피언십 규정에 따라 502개 한정판으로 생산되었다.

벤츠 W201 전설을 다시쓰다 HWA Evo Restomod 기술 사양

HWA Evo는 전형적인 벤츠 W201 세단을 기증 차량으로 사용하며, 기증 차량의 골격만을 필요로 한다. HWA 엔지니어는 안전 케이지와 앰프를 통합하고, 서스펜션과 파워 유닛을 부착하는 차체 전면과 후면의 파워 요소를 새로 만들었다. 이로 인해 Restomod는 원래 1990년형 스포츠 세단보다 약간 더 크다. 차체는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으며, 연석 무게는 1360kg이다. HWA Evo는 트랜스액슬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엔진은 세로 방향으로 앞쪽에, 기어박스는 뒤쪽 차축에 위치한다. 서스펜션은 조정 가능한 KW 충격 흡수 장치를 갖춘 더블 위시본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파워트레인 및 성능

오리지널 Mercedes-Benz 190 E 2.5-16 Evolution II는 4기통 2.5리터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235마력)을 탑재했지만, HWA Evo는 최신 3.0리터 Mercedes 가솔린 바이 터보 V6 엔진을 사용한다. 이 엔진은 450마력과 550Nm의 토크를 제공하며, 6단 수동 기어박스와 결합되어 있다. 최대 속도는 270km/h로, Affalterbach 패키지를 사용하면 최대 엔진 출력이 500마력으로 증가하고 기어박스는 다양한 기어비를 받아 30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내부 디자인 및 편의성

HWA Evo의 내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전면 및 후면 Recaro 시트, 현대적인 미기후 시스템, 1990년대 스타일의 디지털 계기판, Bluetooth 연결이 가능한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바디 내부와 외부 모두 색상에 제한이 없으며, HWA는 맞춤형 상징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출시 및 가격

HWA는 Evo Restomod의 사본을 100개만 출시할 예정이며, 각 모델의 비용은 세금을 제외하고 최소 714,000유로(약 10억 5천만 원)이다. 보증 기간은 1년 또는 20,000km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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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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