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메오, “녹색” 스텔비오 크로스오버 준비 중
이탈리아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 알파로메오 는 2025년에 유럽 시장에 완전 전기 버전의 스텔비오(Stelvio)를 출시할 예정이다.
알파로메오는 2016년부터 스텔비오 크로스오버를 생산해왔다. 이 모델은 2020년에 첫 번째 주요 업데이트를 받았고, 2022년 가을에는 두 번째 스타일 변경이 이루어졌다. 이제 알파로메오는 차세대 SUV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 차세대 모델도 완전 전기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새로운 디자인
현재 알파로메오는 새로운 스텔비오의 디자인을 비밀에 부치고 있다. 예상되는 외관은 올해 선보인 주니어 SUV의 특징을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원래 밀라노(Milano)라는 이름이 붙을 예정이었으나 폴란드 의회의 결정으로 인해 이름이 변경되었다.
스페인 출판물 Motor.es의 디자이너는 차세대 전기 스텔비오의 예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이 렌더링에 따르면, 기존의 라디에이터 그릴 대신 유사한 플러그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미세한 메쉬 패턴과 복고풍 스타일의 알파로메오 비문이 있는 ‘Leggenda’ 버전에 대한 논의도 있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외관 및 내부 디자인
헤드램프는 주니어 모델과 유사한 스타일로 설계될 예정이지만, 주간주행등의 수평 스트로크는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다. 신형 스텔비오는 전면 범퍼 하단에 통합된 공기 흡입구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렌더링된 크로스오버는 전통적인 외부 거울, 기존 도어 핸들, 루프 레일 및 지붕의 상어 지느러미 안테나를 포함하고 있다. 프로필은 5스포크 휠로 장식되며, 테일게이트 상단에는 유광 블랙 스포일러가 있다. 후방 조명은 테일게이트의 전체 너비에 걸쳐 연결되는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 사양
미래의 스텔비오는 현재 모델보다 더 커질 가능성이 크다. 현재 크로스오버의 전체 길이는 4687mm, 너비는 1903mm, 높이는 1693mm, 휠베이스는 2818mm이다. 바이저 아래의 전면 패널에는 깔끔한 디스플레이가 위치하며, 중앙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된 터치스크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성능 및 배터리 옵션
차세대 “친환경” 알파로메오 스텔비오는 하나의 전기 모터 버전과 두 개 또는 세 개의 모터 발전소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비 데이터에 따르면, 초기 두 가지 버전의 출력은 240~450마력에 이르며, Quadrifoglio 버전은 최고 1000마력의 출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리튬이온 배터리 옵션은 85, 98, 118kWh 용량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크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약 800km를 주행할 수 있다(WLTP 기준).
출시 및 생산 계획
새로운 알파로메오 스텔비오의 생산은 이탈리아의 Cassino 공장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차세대 크로스오버는 2025년 상반기 말에 데뷔하여 하반기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