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가니 와이라 에피톰 공개
하이퍼카 브랜드 파가니가 와이라 에피톰을 공개했다. 와이라 에피톰은 개발에만 1년 7개월이 소요됐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단 한 대만 생산된다. 푸른 카본 차체와 압도적인 주행 성능, 수동 변속기가 모델의 매력을 더한다.
와이라 에피톰의 독특한 디자인
와이라 에피톰은 블루 컬러 카본 차체를 기반으로 한다. 다운포스를 높이는 독특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와 C자 형태의 LED 주간 주행등은 유니크함을 강조한다.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후면 커버와 더 커진 흡입구는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돕는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스티어링 휠이 눈에 띈다. 각종 다이얼과 액세서리는 파가니의 디자인 언어로 저마다의 매력을 뽐낸다.
강력한 파워 유닛
와이라 에피톰의 핵심은 메르세데스-AMG에서 공급한 6.0L V12 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864마력과 최대토크 112.2kg.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50km/h에 육박한다. 엔진과 어울리는 Xtrac사의 7단 수동 변속기는 주행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또, 와이라 에피톰은 트라이포드 조인트 시스템과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뽐낸다.
와이라 에피톰 예상 가격
와이라 에피톰의 가격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2022년 5대 한정판으로 제작된 와이라 코다롱가가 한화 104억 원 이상이라는 점에서 엄청난 가치를 가질 전망이다. 와이라 중 유일한 수동변속기 모델이라는 점과 세계에서 한 대뿐이라는 점이 가치를 더한다.
결론
파가니 와이라 에피톰은 하이퍼카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로, 특별함과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모델은 소유자에게 최고의 자부심과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