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대명사’ 볼보 XC90,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안전을 중시하는 볼보의 집념이 또 한 번 드러났다. 볼보 플래그십 SUV ‘XC90’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주관하는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에 선정되며 눈길을 끈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소개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는 1959년에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설립됐다. 이 기관은 최첨단 설비를 갖춘 연구 센터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매해 안전 등급을 발표한다. 올해는 중간 오버랩 및 소형 오버랩 테스트, 전면 및 측면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치 테스트, 헤드라이트 테스트 등을 통과해야 최고 등급 TSP+를 받을 수 있었다.
볼보 최고의 안전 SUV
볼보의 XC90은 첨단 지능형 안전 시스템 ‘인텔리세이프’가 모든 트림에 적용됐다. 시스템은 볼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긴급 제동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 파일럿 어시스트 II,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지원 등을 포함한다. 또, 전방 충돌 경보 및 긴급 제동 서포트 시스템은 다른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하여 충돌을 피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대폭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편의성도 XC90을 선택하는 이유로 지목된다.
스웨디시 럭셔리의 화려한 실적
볼보 XC90은 훌륭한 상품성과 강력한 성능으로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2015 오토익스프레스 올해의 차’, ‘2016 영국 올해의 SUV’ 등을 수상했다. 한국에서는 ‘2017 올해의 차’와 ‘올해의 SUV’ 2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결론
볼보 XC90은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해 다시 한번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로 인해 볼보자동차와 XC90은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욱 높은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