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럭셔리 끝판왕 맞네! 롤스로이스 신형 컬리넌, 변화 수준이 무려..

럭셔리 끝판왕 맞네! 롤스로이스 신형 컬리넌, 변화 수준이 무려..

이재용 수습기자 조회수  

롤스로이스 럭셔리 SUV
컬리넌의 부분 변경 모델
다양한 변화에 관심 모아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Nina Car Maria Weizenecker’

롤스로이스를 대표하는 슈퍼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컬리넌’이 6년여 만에 부분 변경 모델로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롤스로이스는 1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에서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를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였다. 변화하는 럭셔리 코드와 고객 사용 패턴을 반영했다는 것이 회차 측의 설명이다.

컬리넌은 지난 2018년 출시된 롤스로이스의 첫 SUV다. 컬리넌 효과로 새로운 고객층이 유입되면서 롤스로이스 고객의 평균 연령대는 2010년 56세에서 현재 43세로 대폭 젊어졌을 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 전체 제품 중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모델로 등극한 바 있다.

사진 출처 = ‘롤스로이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Alex Geneva’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특유의 존재감 과시

국내에 공개된 컬리넌 시리즈 II 전면부는 간결한 라인과 선명한 테두리, 깔끔하고 단일한 차체 표면 디자인을 통해 차량의 넉넉한 비율과 존재감을 과시한다. 외관 디자인의 핵심은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이다. 컬리넌에 최초로 적용된 이 그릴은 은은하게 조사되는 빛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특유의 존재감을 강조한다.

컬리넌의 고성능 버전인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경우 환희의 여신상을 포함해 모든 외관 디테일과 광택을 검정으로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후면부 테일 게이트, 범퍼 액센트, 배기구와 같은 요소에는 특별한 크롬 도금 방식을 적용해 블랙 배지 모델 특유의 포인트를 드러냈다.

사진 출처 = ‘뉴스1’
사진 출처 = ‘indiaweekly’

실내에도 ‘즐비한’ 디테일
운전 재미도 함께 챙겼다

실내에는 대시보드 상부에 아날로그와 디지털 장인정신의 융합을 보여주는 유리 패널 페시아가 적용되었고, 조수석 앞에는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가 장착됐다. 시트는 가죽에 작은 천공을 수만 개 이상 뚫어 예술 작품을 만드는 ‘플레이스드 퍼포레이션’이라는 특별한 패턴 기법을 적용 가능하다. 시트 일부분에 식물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소재인 ‘듀얼리티 트윌’도 사용할 수 있다.

컬리넌 시리즈 II에는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850Nm의 성능을 발휘하는 트윈 터보차저 6.75리터 V12 엔진이 탑재돼 다양한 환경에서 롤스로이스 특유의 안정적이면서도 탁월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Alex Geneva’
사진 출처 = ‘롤스로이스’

선망의 대상 컬리넌
가격은 약 6억 원 정도

고성능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는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90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기어 조작 레버에 있는 ‘로우(Low)’ 버튼을 누르면 한층 더 역동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블랙 배지 배기 시스템이 깊고 위엄 있는 배기음을 발산하는 것은 물론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기어 변속 속도는 50% 더 빨라져 강력하지만 쾌적함까지 놓치지 않은 가속 능력을 보여준다.

컬리넌 시리즈 II 및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각각 5억 7,700만 원, 6억 7,000만 원이며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것으로 알려졌다. 차량 및 비스포크 서비스에 대한 상담과 주문은 롤스로이스모터카 청담 쇼룸, 판교 라운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이재용 수습기자
intern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추천 뉴스

  • 1
    '판매량까지 폭망'.. 화재 논란 벤츠, 최후의 수단 '이것'에 터진 논란

    포크이슈 

  • 2
    '결국 제대로 폭망했다'.. KGM 액티언, 이젠 거들떠도 안 본다는 이유

    기획특집 

  • 3
    그랜저 X된 상황.. 폭망 각이었던 르노 '이 차' 근황에 현대차 비상

    포크이슈 

    르노-그랜저
  • 4
    토레스 "아반떼 보다 싸다!".. KGM '500만 원' 미친 할인 시작한 상황!

    포크이슈 

    KGM-할인
  • 5
    전처 '17억' 빚 대신 갚아줘.. 김구라, 그래놓고 국산차 '이 차' 탄다?

    기획특집 

지금 뜨는 뉴스

  • 1
    벤츠만 살 판 났다.. 인천 전기차 화재, 밝혀진 원인 '반전 그 자체'

    포크이슈 

  • 2
    모르면 99% 낭패.. 연말 중고차 판매, 확인 필수라는 '이것' 뭐길래?

    기획특집 

  • 3
    월 수입이 '외제차 1대'.. 미친 재력 코쿤, 무려 '이런 차' 오너였다

    포크이슈 

  • 4
    결국 '중국산' 잠식 당해.. 국산차 업계 초비상 걸렸다는 이유 뭐길래?

    포크이슈 

  • 5
    50대 아빠들도 '없어서 못 사'.. 캐스퍼 전기차, 상상초월 인기 수준

    포크이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