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단돈 ‘8천만 원’ 쉐보레 SUV.. 파격 변화 수준에 아빠들 시선 집중!

단돈 ‘8천만 원’ 쉐보레 SUV.. 파격 변화 수준에 아빠들 시선 집중!

박범서 기자 조회수  

풀 사이즈 SUV의 근본
극강의 승차감을 무기로
쉐보레 타호, 2025년형 출시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Redline Reviews’

풀사이즈 SUV 하면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 GMC의 유콘 등이 떠오르겠지만, 근본 하면 쉐보레 타호도 빼놓을 수 없다. 1992년부터 생산했던 기술력으로 이미 5세대 모델까지 출시한 인기 차량이기도 하다. 2022년에는 한국 GM에서 실시한 ‘국내에서 만나고 싶은 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고, 결국 한국 시장까지 출시된 모델이다.

쉐보레는 지난 21일 신형 타호의 2025년형 모델을 공개했다. 새로운 모델이 아니라 연식 변경이라 디자인적인 변화는 없지만 편안한 승차감과 여러 편의 시설의 탑재 등 기본 사양이 업그레이드되었다. 새로운 타호는 총 6가지 트림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기도 했다.

쉐보레 타호 2023 / 사진 출처 = ‘Reddit’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Redline Reviews’

재작년 11월 공개했던 모습
새로운 디젤 엔진의 추가

2019년 출시한 기존 5세대 모델에서 외형이 전부 달라진 2025년형은 2023년 11월 말 공개가 되었고 지난 21일 판매가 시작된 것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달라지지 않았지만, 디테일에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전면 헤드램프는 프로젝션 타입으로 변경되었고, 그릴의 모습도 더욱 복잡해졌다. 후면 쉐보레 로고는 오히려 디테일이 사라져 깔끔해지고 후미등의 배열도 변경되었다.

2025 타호의 파워트레인은 5.3L V8 엔진과 6.2L V8 엔진, 2025년형에 새롭게 추가된 터보 디젤 인라인 6기통 엔진의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각각 335마력, 420마력, 439마력을 발휘한다. 연식 변경이기에 파워트레인의 변경점은 디젤 모델이 추가된 점 밖에는 없었다. 대신 실내와 주행 능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Motormouth’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Motormouth’

넓어진 화면과 다양한 기능
손 놓고 도로 주행도 가능해

실내에 들어서면 먼저 17.7인지 대형 터치스크린이 눈에 띈다. 이 화면에는 시스템에 통합된 구글 맵과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엔트리 모델에도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360도 카메라 뷰 같은 고급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 모델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는 핸즈프리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 기능이 탑재되어 지도에 표시된 고속도로에서 특정 조건에 맞으면 핸들에서 손을 떼도 된다.

기본 모델에서도 2열 시트에 실내 온도 조절 장치, 11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 자동 비상 제동 등이 지원되며,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10개의 BOSS 오디오 시스템, 열선 2열 시트 및 통풍 시트, 더욱 넓은 공간을 만들기 위한 슬라이딩 콘솔 등이 포함된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Redline Reviews’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Redline Reviews’

최강의 주행감을 선사한다
국내 출시도 기대해 볼만해

이번 타호 2025에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쓴 부분은 승차감으로, MR(자기유변) 댐퍼와 에어 스프링을 통해 조용하고 방해받지 않는 승차감을 제공한다. 에어 스프링은 충격 흡수뿐만 아니라 주차 시 차량을 낮추는 역할도 승하차 시 어린이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2024년형보다 핸들링이 더욱 부드러워져 거친 노면에서도 흔들림 없이 운전할 수 있다.

새로운 타호의 가격은 6만 495달러(한화 약 8,3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최상위 트림은 8만 195달러(한화 약 1억 1천만 원)로 트림에 따라 최대 550만 원 정도 가격을 인상하였다. 하지만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풀 사이즈 SUV가 이 정도 주행감을 보여주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조건에 맞다면 고려해 볼 만 하다. 현재 타호 2025의 국내 출시 예정은 없으나, 기존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출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박범서 기자
Parkbs@autofork.co.kr

댓글1

300

댓글1

  • 언제부터 8천만원이 단돈이 되었지. 월 급여 200이하가 천지인 나라에서?

추천 뉴스

  • 1
    '판매량까지 폭망'.. 화재 논란 벤츠, 최후의 수단 '이것'에 터진 논란

    포크이슈 

  • 2
    '결국 제대로 폭망했다'.. KGM 액티언, 이젠 거들떠도 안 본다는 이유

    기획특집 

  • 3
    그랜저 X된 상황.. 폭망 각이었던 르노 '이 차' 근황에 현대차 비상

    포크이슈 

    르노-그랜저
  • 4
    토레스 "아반떼 보다 싸다!".. KGM '500만 원' 미친 할인 시작한 상황!

    포크이슈 

    KGM-할인
  • 5
    전처 '17억' 빚 대신 갚아줘.. 김구라, 그래놓고 국산차 '이 차' 탄다?

    기획특집 

지금 뜨는 뉴스

  • 1
    벤츠만 살 판 났다.. 인천 전기차 화재, 밝혀진 원인 '반전 그 자체'

    포크이슈 

  • 2
    모르면 99% 낭패.. 연말 중고차 판매, 확인 필수라는 '이것' 뭐길래?

    기획특집 

  • 3
    월 수입이 '외제차 1대'.. 미친 재력 코쿤, 무려 '이런 차' 오너였다

    포크이슈 

  • 4
    결국 '중국산' 잠식 당해.. 국산차 업계 초비상 걸렸다는 이유 뭐길래?

    포크이슈 

  • 5
    50대 아빠들도 '없어서 못 사'.. 캐스퍼 전기차, 상상초월 인기 수준

    포크이슈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