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트림 선보이며
가성비로 도약한 브롱코
국내 출시 역시 유력하다
한동안 볼 수 없었던 가성비 브롱코 모델을 다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포드가 2025년형 브롱코를 선보이면서 엔트리 트림인 베이스 트림을 다시 선보였기 때문이다. 지난 2024년형 모델을 공개할 때는 공급망 위기와 포드 레인저 2024년형의 생산 증가로 인해 베이스 트림을 삭제했었는데, 상황이 괜찮아진 것인지 다시 가장 저렴한 트림을 추가했다.
다만 가성비 오프로더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조금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당장 베이스 트림을 만날 수는 없기 때문이다. 포드는 베이스 트림의 부활을 이야기하면서도 “늦게 출시되는 모델”이라 언급했기 때문이다. 브롱코 베이스 트림은 2도어와 4도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6세대 기반 디자인
최대 330마력 발휘
새로운 2025 브롱코는 6세대 브롱코를 기반으로 한다. 연식 변경 모델이므로 디자인의 큰 변경은 없다. 전장 4,810mm, 전폭 1,930mm, 높이 1,930mm, 휠베이스 2,950mm의 크기를 지닌다. 모든 모델에는 풀 사이즈 스페어타이어를 포함하여 올시즌 타이어가 장착된 16인치 스틸 휠이 제공된다. 정면엔 ‘BRONCO’ 글자와 액티브 그릴 셔터가 있는 검은색 mic 그릴 등이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2.3L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기본 탑재해 최대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44.93kg.m를 발휘하고, 최상위 트림에는 3.0L V6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대 출력 418마력, 최대 토크 60.83kg.m를 발휘할 수 있다. 기본 모델에는 7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탑재, 10단 자동 변속기는 옵션으로 고를 수 있고, V6를 장착한 고급 트림에서는 10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 탑재되어 있다.
실내는 새롭게 꽃단장
오염 방지 위한 무광 도입
포드 브롱코 2025의 실내엔 기존 8인치였던 디지털 계기판이 모든 트림에서 12인치로 커졌으며, 싱글 존 에어컨이 탑재되었다. 앞 좌석에는 6방향 시트가 탑재되었고, 2도어에는 50/50으로, 4도어에는 60/40으로 분할되는 뒷좌석이 탑재되었다. 또한 4G LTE 핫스팟 연결이 가능한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제공된다.
4도어 모델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해 센터 콘솔에 기후 조절 통풍구가 설치되었고, 음향 윈드 실드가 탑재되어 실내조명도 밝아지고 방음 기능도 강화되었다. 또한 기존 10개였던 스피커가 12개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뱅 앤드 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외장 색에 무광 컬러가 추가되었는데, 랩터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4개 트림은 삭제되었다.
베이스 트림은 5천만 원대
포드 브롱코 2025에는 기본적으로 16인지 스틸 휠이 제공되지만, 베이스 트림에는 사스콰치 패키지와 함께 주문할 수 있어, 35인치 타이어가 장착된 17인치 휠 세트가 제공된다. 2025년형 브롱코에 베이스 트림이 돌아온 대신 블랙 다이아몬드, 와일드 트랙, 에버글레이즈, 헤리티지 리미티드 에디션이 삭제되었다.
베이스 트림의 최대 강점은 가격인데 2도어와 4도어 베이스 트림의 가격은 3만 9,890달러(한화 약 5,500만 원)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가격은 높아지고 가장 비싼 랩터 트림은 9만 1,930달러(한화 약 1억 2,700만 원)까지 상승하게 된다. 새로운 브롱코는 2025년 초 판매가 시작된다. 아직 국내에 출시 계획은 없으나, 2024년형까지 국내에 출시가 된 상황이므로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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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디자인은 그런대로 그럭저럭인데, 색갈이 너무 촌티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