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당 출연료만 1억
모두를 놀래킨 조정석
그의 자동차도 놀랍다?
배우 조정석. 그의 자동차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방송 ‘신인가수 조정석’에서는 조정석의 운전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운전하는 장면보다 더 눈길을 사로잡았던 건 그의 차였다. 방송에서 조정석은 ‘푸조 5008’을 타고 있었다.
푸조 5008은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가 선보인 SUV 차량이다.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신모델 기준으로 5008 SUV의 전장은 4,650mm, 전폭은 1,845mm, 전고는 3,008mm이다. 7인승 구조로 설계돼 전체적으로 굉장히 넉넉한 구조를 이루고 있어 패밀리 카로 제격이다. 캠핑족, 여행족들에게도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되는 차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237L이며 3열을 접게되면 952L까지 확장된다.
강인한 분위기
느껴지는 디자인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건 푸조의 시그니처나 다름없는 사자 송곳니 주간주행등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일 것이다. 전체적으로 슬림하고 날렵한 실루엣을 하고 있지만 크롬 디테일이 더해져 고급스러우며 웅장하고 강인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소재들로 마감되어 있어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푸조만의 ‘아이-콕핏(i-Cockpit)’이 적용된 모습은 운전자에게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해 준다.
터보 엔진으로
훌륭한 성능 갖춰
그렇다면 성능은 어떨까? 푸조 5008은 실용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1.2L 퓨어테크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최고 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kg·m의 힘을 발휘한다. 배기량이 좀 작아보인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터보 기술이 적용돼 있어 실제 주행에선 충분한 힘을 낸다.
가격은 알뤼르 트림이 4,600만 원, GT 트림이 4,900만 원이다. 300만 원 정도 가격 차이가 나는데 크기나 공간 활용성 등 여러 편의 사양이 탑재된 걸 고려하면 그리 나쁘지 않은 가격대이다. 유럽산 수입차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대가 굉장히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편이다. 거기에 안정적인 주행 성능, 안전 기능, 훌륭한 디자인까지 갖췄다고 생각하면 더할 나위 없다.
조정석 출연료
1억~2억 수준
하지만 조정석이라면 좀 다르지 않을까 생각된다. 2022년 기준 조정석의 드라마 출연료는 회당 9,000만 원에서 1억이다. 심지어 영화 출연료는 2억에 달한다고 한다. 아내 거미의 수입까지 합하면 아마 평생 일 안 해도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는 수준인데, 생각보다 소박한 그의 차에 누리꾼들은 충격을 금치 못하는 중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조정석이 푸조를 탄다고?’, ‘분명 세컨카도 있겠지’, ‘아니 내가 타는 푸조를 조정석이? 영광입니다’, ‘푸조 타는 연예인 처음 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남겼다. 방송에 나온 차가 정말 자차인지, 협찬 차인지는 알 수 없으나 조정석의 이미지는 이로 인해 한 번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정신들차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