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차음시공
테슬라 모델 3은 전기차로서 가진 정숙성으로 유명하지만, 마감 등으로 인한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한다. 일본의 포컬 플러그 앤 플레이 스토어에서 실시한 차음시공 과정은 테슬라 모델 3 모델의 정숙성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이번 시공은 자동차 내외부의 불쾌한 노이즈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테슬라 모델 3의 오너가 직접 그 효과를 체험하였다.
테슬라 모델 3 차음시공 필요성
전기차인 테슬라 모델 3는 이미 조용한 편에 속하지만, 테슬라 특유의 미흡한 마감은 차체를 타고 들어오는 풍절음 등 소음이 느껴지고, 자동차의 미세한 소음도 귀에 거슬릴 수 있다. 특히 타이어 하우스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드라이빙 중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테슬라 모델 3에 차음 시공이 시행되었다.
시공 과정
차음 시공에 사용된 ADVANS 차음 시트는 흡음층, 차음층, 그리고 강력 점착층으로 구성된 3층 구조의 소재를 사용한다. 이 소재는 특히 타이어 하우스로부터의 로드 노이즈를 저감하는 데 효과적이다. 시공은 타이어 하우스뿐만 아니라 트렁크 룸의 플로어 등 차량의 여러 부위에 걸쳐 실시되었다.
효과
시공 후, 모델 3의 정숙성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특히 로드 노이즈와 충격음이 크게 감소하였으며, 이는 드라이빙 중 거친 노면을 달려도 노면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덜 느끼게 해준다. 오너인 Y씨는 차가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추가 가능성
이번 시공은 모델 3의 특정 부위에 초점을 맞춘 것이지만, 향후 BEV의 벌크 헤드에도 시공을 확장할 가능성이 있다. 이를 통해 더욱 완벽한 정숙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결론
테슬라 모델 3의 음 시공은 전기차의 정숙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 예로, 특히 전기차 오너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시공 사례는 테슬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종에서도 유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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