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최악, G 바겐" 결국 사라지나?복합 연비 5.6km/ℓ의 기름을 뿌리고 다닌다는 "G 바겐"으로 알려진 메르세데스 벤츠의 G 시리즈는 많은 연예인들은 물론 여성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요즘 차량들에게서는 수비게 보이지 않는 거의 수직에 가까운 박스 형태의 차체는 에어로다이나믹 면에서는 최악이지만 그 독특함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BMW의 뇌절?" 최악의 디자인이라 논란BMW의 하이브리드 SUV XM, BMW XM 레이블 레드로 새롭게 등장했다. 기존 XM 보다 성능을 대폭 끌어올렸다. 강렬한 빨강색과 검은색의 배색이 컨셉트인 레이블 레드의 등장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지난달 말 국내에 공개한 이 차의 가격과 출시일은 아직까지 베일에 쌓여있다. 하지만 지난 공개를 통해 자세한 제원이 공개되어 강력한 인상의 디자인 만큼이나 강력한 성능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기차 안 팔린다는데..." 현대차 전기차에 올인?현대자동차가 국내 전기차 시장이 하이브리드 시장에 밀려 부진한 가운데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겠다고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3일 현대자동차는 울산 공장 내 전기차 전용 신공장 부지에서 전기차 전용 공장 기공식을 열었다.
현대 아이오닉 6 충격적인 소식 전했다.현대자동차가 이번엔 아이오닉 6 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예정은 2년 안으로 이루어지며 2025년 예정이다. 23일 외신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로 N 마크를 다는 전기차는 아이오닉 6로 밝혀졌다. 아이오닉의 세단형 모델인 아이오닉 6가 고성능 버전으로는 어떻게 탄생할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특히 전기차 중 가장먼저 N마크를 손에 넣은 아이오닉 5N을 능가할지 주목된다.
獨, "'한일전'은 한국이 완승" 현대가 혼다 압승했다.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현대의 '코나 일렉트릭'과 혼다의 신형 전기차 'e:Ny1'과의 비교 평가에서 모든 항목 압승의 결과를 거두었다고 현대자동차가 24일 공개했다.
'아우토빌트'는 신뢰도 높은 독일의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다. 높은 공신력을 바탕으로 독일 뿐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발표는 현대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에 있어 경쟁 브랜드인 혼다, 그리고 혼다가 야심차게 내놓은 친환경 SUV 'e:Ny 1'과 현대차의 대표 친환경 SUV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이 정면으로 맞붙은 평가라 더욱 눈길이 쏠린다.
BMW의 상징 "돼지코 그릴"어디갔어? 상징 없애나? 10월 말 개막한 '재팬 모빌리티 쇼 2023'에서 등장한 BMW의 차세대 EV 콘셉트 차량인 '비전 노이어 클라쎄 '의 모습으로 추정되는 차량이 독일 도심에 잔뜩 위장을 두르고 나타났다. BMW 최초의 크로스 오버 SUV로써 나오게 될 차량을 따라가 봤다.
'아반떼 N'이 이런 차야, 아반떼 N 오너들 기살려주는 소식!지난 17~19일(현지시간) 마카오 '기아 서킷'에서 열린 'TCR 월드 투어 최종전'에서 기아 아반떼 N TCR(엘란트라 N TCR)이 최종전 1위를 차지해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확정지었다고 20일 소식이 전해졌다.
사이버트럭 아니었어? 완전히 베껴서 나온 차에 전세계가 놀랐다LA에서 열린 오토쇼에 익숙한 실루엣이 나타났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과 거의 동일한 외관에 다가간 사람들은 이윽고 사이버 트럭이 아니라는 사실에 놀랐다. 그 주인공은 바로 미국의 스타트업인 아이텍스(Aitekx)의 전기 트럭인 '로보트럭'이다.
현대자동차가 올해도 슈퍼볼 광고를 하지 않는 이유지난 2008년부터 꾸준하게 슈퍼볼 광고에 참여했던 현대자동차는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전세계의 큰 주목과 함께 올해의 광고 상인 '에피상'을 수상한 이후 슈퍼볼 광고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 슈퍼볼 광고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본 뒤 돌연 참가를 중단한 이유는 무엇일까?
링컨, 국내시장서 반격의 칼 갈았다.링컨 코리아가 22일 자사의 중형 SUV모델인 링컨 노틸러스 차량의 풀체인지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선언했다. 올해 저조한 실적과 함께 계속되고 있는 판매량 감소를 타개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쏘카 이용자들에게 충격적인 소식들려왔다 "내 그럴줄 알았다"쏘카는 공유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분위기를 도입하고자,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N 차종을 도입했다. 그러나 각종 사고 영상과 실제로 집계되는 사고율로 인해 여론의 따가운 눈총을 받은 적이 있다. 그러자 쏘카는 연령 기준을 한 차례 상향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면서 새로 나오는 아이오닉 5의 고성능 버전인 아이오닉 5 N의 도입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지켜왔었다. 그러나 아반떼 N 도입 이후 나빠진 여론을 의식한 것일까, 현대자동차와 쏘카 양사는 공동으로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아이오닉 5 N 도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中 겨냥하는 현대의 움직임 대륙 정벌에 나섰다.현대자동차가 엘란트라 N에 이어서 아이오닉 5 N 역시 중국 시장에 진출 하겠다고 나섰다.지난 17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지는 2023 광저우 오토쇼에서 진행된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직접 밝힌 내용이다. 중국 시장 내에서의 고성능 차량에 대한 수요를 확인 한 만큼 아이오닉 5 N의 공격적 진출을 통해 중국 로컬 브랜드가 장악하고 잇는 현지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로봇이 생산한 로보택시, 현대가 생산해 미국 달린다 'HMGICS 가동'글로벌 자율주행 기술 선도기업 모셔널과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에서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 기반 로보택시를 생산한다고 22일 밝혔다.모셔널은 무인 자율주행차 기술 평가 경험이 풍부한 독립적인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UV SUD)’로부터 자율주행 시스템, 기술력, 운영 능력 등을 검증 받은 자율 주행 자동차 업체로, 업계 최초로 운전석을 비워 둔 상태의 자율주행 안정성을 인증 받은 업체다.
독일에서 새로운 EV SUV포착, 어떤 차 길래? 우주선 연상시켜새로운 전기 SUV 차량이 독일에서 테스트 주행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마치 우주선을 연상하게 만드는 거대한 외관의 7인승 대형SUV가 카메라에 담겼다. 그리고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과연 어떤차일까?
검은 위장 막을 두르고 독일의 도로를 내달리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 어린 시선을 쏟아냈다. 한눈에 봐도 거대하고 육중한 모습에 전기차 답게 경쾌한 속도로 달리는 모습은 마치 우주선이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들게 만들었다.
그 차는 바로 현대자동차의 2024년 발매 예정인 '아이오닉 7'차량이다
화물 운전자, 특히 디젤 운전자에게 주목할만한 소식 나왔다화물 운송 차량 운전자, 그리고 특히 디젤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들에게 최대 900만원에 달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바로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인데 이번 지원 사업을 챙길 수 있는 획기적인 변화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현대자동차가 신형 포터 모델인 '2024 포터II" 모델을 출시한 것이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 시행될 각종 환경 규제에서 현명하게 탈출할 방안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된다.
BMW M4, 말 100마리 더 잡아 먹고 4년만에 돌아온다BMW가 현재 고성능 스포츠 쿠페 모델인 'BMW M4 쿠페' 개량 신형 개발을 진행중이다. 그리고 최근 그 최신 소식이 입수 되었다. 현행 2세대 M4쿠페는 2020년 등장했으며 이번 페이스 리프트는 24년 출시 예정으로 4년만의 페이스 리프트 버전을 선보이는 것이다.
한국 카푸어들 못 살것, 마세라티 그란 투리스모 신형 도쿄서 공개마세라티 재팬은 11월 21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7개국의 미디어를 향해 「Maserati GranTurismo Asia Pacific Premiere」(마세라티 그란 투리스모 아시아 태평양 프리미어)를 도쿄의 츠키지 혼간지에서 개최해 신형 마세라티 '그란 투리스모'를 선보였다
"나도 비스포크 만들래" 현대차의 비스포크?!정의선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2020년 취임사에서 현대자동차의 자동차 외 모빌리티 전반의 개발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그 발걸음의 초석이라 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소식이 들려왔다. 현대자동차가 싱가포르에 미래차 시대 혁신 기술 개발 거점을 마련했다. 싱가포르 서부의 주롱 혁신 지구에 마련된 본 시설은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라는 이름을 달고 준공식을 가졌다.HMGICS는 현대차 그룹이 지향하는 미래형, 지능형, 자동화 제조 플랫폼을 연구하며 나아가 다품종 유연생산 시스템을 중심으로 '제조 분야의 혁신'과 고객 경험 기반의 판매 모델 구축으로 '비즈니스 분야의 혁신'을 연구해 미래 모빌리티를 연구, 실증 하고자 한다.
현기차 "리콜 잘했니?" 미 도로교통안전국, 640만대 리콜 조사 시작했다.지난 2016년 부터 16차례에 걸쳐 ABS 제동 장치(Anti-look Back System)와 유압 전자제어장치(HECU) 문제로 잇따라 리콜을 실시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미국내 총 640만 대에 달하는 대규모 리콜에 대해 미국 교통안전국(NHTSA)가 조사에 나섰다. 이번 리콜은 브레이크액 누출이라는 심각한 이슈를 골자로 하고있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 적이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조치는 "수리가 끝날 때까지 건물이나 주택 구조물 외부에 주차하라"는 당부와 함께 이루어졌다 그 이유로 브레이크 액 누출이 전기합선을 동반한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랜저 또 베낀 일본차?" 토요타 SUV 크라운 시그니아, 논란의 디자인토요타 크라운의 신규 모델인 크라운 시그니아가 미국 LA오토쇼에서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크라운 시그니아는 토요타 크라운의 네 가지 파생 모델 중 하나인 '크라운 에스테이트'의 양산 버전이다. 에스테이트라는 이름 때문에 왜건 모델로 추측되었으나, 실제로는 크라운 스포츠보다 한 단계 큰 사이즈의 준대형 SUV로 출시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대형 SUV의 수요가 높은 미국에서 먼저 공개된 것으로 파악된다. 이 공개로, 2022년 발표됐던 크라운의 4가지 파생 모델의 양산 버전이 모두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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