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피니언 “5시리즈 VS E 클래스”.. 아빠들 수입차 고민 ‘이것’ 하나로 종결!

“5시리즈 VS E 클래스”.. 아빠들 수입차 고민 ‘이것’ 하나로 종결!

이재용 수습기자 조회수  

수입차 인기 모델
5시리즈와 E 클래스
장단점 비교 총정리

사진 출처 = ‘뽐뿌’, ‘FM코리아’

BMW 520i가 올해 수입차 최초 단일 트림 1만 대 판매량 고지에 오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반면 경쟁 모델인 E 200은 7천 대를 겨우 넘기며 520i의 무대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520i가 E 200보다 더 많이 팔린 상황에서 상품성도 520i가 우수할까? 

우선 차체 크기는 5시리즈가 더 큰 것으로 확인됐다. 5시리즈는 전장 5,060mm, 전고 1,515mm, 휠베이스 2,995mm의 ‘우람한 체격’을 자랑한다. E 클래스는 전장 4,955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960mm로 5시리즈보다 전반적으로 조금 더 작다. 또한 두 차종은 서로 유사한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된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다. 변속기는 520i는 자동 8단이고, E 200은 자동 9단을 채택했다. 

사진 출처 = ‘벤츠’
사진 출처 = ‘BMW’

운전 편의와 안전성 등
취향으로 갈릴 옵션 선택

그러나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520i가 8.1초, E 200이 7.5초로 E 클래스가 우위다. 최고 속도 역시 240km/h로 520i보다 10km/h 빠른 모습이다. 이에 더해 1열 편의 사양은 E 클래스가 우세하다. 1열 시트는 열선 및 통풍 시트가 두 차량 모두 기본 적용이지만 E 200은 조수석에도 운전석 메모리 시트가 적용된다. 520i는 운전석만 지원된다.

2열의 열선시트, 접이식 시트는 동일하지만 520i는 시트를 4:2:4 분할로 접을 수 있고 스키 스루까지 제공되는 것이 돋보인다. 그 외 전후방 감지 센서와 어라운드 뷰, 전동 트렁크 등의 기능은 동일하다. 이어 주행 보조 사양에서 두 차량의 방향이 엇갈린다.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주행 조향 보조 등을 기본 제공하는 것은 서로 동일하나 E 200은 전방 자동 긴급 제동,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를 기본 제공하며 안전 옵션에 신경 썼고, 520i는 HUD를 기본화하는 등 운전 시 편리함에 주목한 모습이다.

사진 출처 = ‘FM코리아’
사진 출처 = ‘뽐뿌’

가격에서 큰 차이 보여
‘500만 원’ 저렴한 520i

520i의 가격은 6,880만 원부터다. E 200 아방가르드는 7,390만 원부터 시작한다. 시작 가격의 차이는 무려 510만 원 정도다. 디자인 패키지인 520i M 스포츠 패키지(7,330만 원)를 산다고 해도 E 200보다 60만 원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딜러사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이 가능하지만 시작 가격의 차이가 유의미한 만큼 5시리즈의 실구매 가격이 비교적 낮다는 부분이 두드러진다. 520i는 E 200이 가진 일부 사양을 탑재하지 않았지만, 반대로 E 200에 없는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되는 면이 있어 상품성에서 밀리지 않는다. 여기에 가격도 5백만 원가량 더 저렴하여 경제성까지 챙겼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520i를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 출처 = ‘벤츠’
사진 출처 = ‘FM코리아’

디자인과 디테일에서
벤츠가 뒤지는 모습

국내에서 벤츠가 주는 ‘고급차’ 이미지는 여전하지만, 일각에서는 E 200은 인조 가죽의 질이 좋지 않은 점 등 화려한 인테리어에 비해 디테일에서 아쉽다는 의견도 나온다. 또한 자동차 후면의 일명 ‘삼각별’로 불리는 브랜드 로고가 가미된 디자인이 너무 과하다는 의견도 줄을 이었다.

520i의 디자인에 대해, 3시리즈와 7시리즈 차량과 확연히 구분되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하지만 E 클래스는 전반적으로 C클래스, S클래스와 크게 차별화되는 부분이 없다. 네티즌들 또한 “E 200이 개인적으로 가격 대비 별로다”, “옵션도 520i가 더 낫고, 하부 마감도 더욱 괜찮다”, “E 200을 사자니 벤츠의 악명높은 AS센터, 경고등, 저단 울컥거림 등이 맘에 걸린다” 등 BMW의 손을 들어줬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author-img
이재용 수습기자
intern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아빠들 SUV 고민될 땐 현대자동차 ‘이 차’로 종결
    아빠들 SUV 고민될 땐 현대자동차 ‘이 차’로 종결
  • 엔카닷컴, 생애 첫 차 예산 1천만원대, 선호 차종은 ‘이거’라고?
    엔카닷컴, 생애 첫 차 예산 1천만원대, 선호 차종은 ‘이거’라고?
  • “능력 있으면 외국인도 괜찮아” 파격적으로 사장 선임한 현대자동차
    “능력 있으면 외국인도 괜찮아” 파격적으로 사장 선임한 현대자동차
  • “대박이네 이걸 준다고?”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기증
    “대박이네 이걸 준다고?”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기증
  • “전기차로 나오면 폭망!” 6기통 엔진 넣고 조기 출시한다는 이 차
    “전기차로 나오면 폭망!” 6기통 엔진 넣고 조기 출시한다는 이 차
  • “제네시스와 비교 불가!” 캐딜락 3열 럭셔리 SUV 신차 공개
    “제네시스와 비교 불가!” 캐딜락 3열 럭셔리 SUV 신차 공개
  • “이젠 제발 공개 좀 해라” 아이오닉 9 디자인 또 한번 유출
    “이젠 제발 공개 좀 해라” 아이오닉 9 디자인 또 한번 유출
  • “과태료 16억, 1만번 속도위반” 범법자가 세금 도둑까지!
    “과태료 16억, 1만번 속도위반” 범법자가 세금 도둑까지!

추천 뉴스

  • 1
    어떻게 이게 단돈 '8천'..? 포르쉐 맞먹는 SUV '이 모델' 등장에 난리!

    포크이슈 

  • 2
    '전기차 고민? 이걸로 종결'.. 요즘 대세라는 '이 차' 그 놀라운 수준은

    오토뉴스 

    전기차-테슬라
  • 3
    아빠들 '눈 빠지기' 직전.. 출시만 1년 미룬 볼보 신차, 드디어 나온다!

    포크이슈 

  • 4
    지드래곤 '오열'하겠네.. 사이버트럭, 결함만 6번 '대참사' 터진 상황

    포크이슈 

  • 5
    싼타페 아빠들 '비상'.. 국내 출시 유력 '이 차' 비주얼 수준 대박이네

    오토뉴스 

지금 뜨는 뉴스

  • 1
    '포르쉐 X됐습니다' 한국 땅 밟았다는 미친 스포츠카 '이 차' 뭐길래?

    오토뉴스 

  • 2
    라인업 '예술 그 자체'.. 현대기아 25년 신차, 무려 '이 차'도 포함?

    포크이슈 

  • 3
    데뷔 13년 차 배우 '경수진', 무려 벤츠 값 주고 레이 샀다.. 대체 왜?

    기획특집 

  • 4
    미국 아빠들 '게거품' 물겠다는 현대차.. 얼마나 좋길래 이 난리?

    포크이슈 

  • 5
    단돈 '2천만 원'이면 충분.. 아빠들 중고차 고민, 이젠 '이 차'로 종결

    기획특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