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계획’으로 컴백
예능에서 차키 공개한
배두나가 타는 차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을 기록한 가족계획, 4화 공개 후 오프닝 스코어 대비 425% 시청량이 급등했다. 최근 가족계획에 등장한 배우 배두나의 화려한 차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배두나 측은 유튜브 채널 ‘TEO 테오’에 ‘살롱드립2’에 출연했다.
그녀는 자신의 가방 속 물건을 소개했는데, 그중에서도 키링이 잔뜩 달린 차키가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팬들은 배두나의 키링보다 타고 다니는 차에 더욱 관심을 가졌다. 배두나의 차키는 볼보 것으로 추측됐다. 과거 배두나는 인스타그램에 운전석에 타고 있는 본인 모습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 당시 사진 속 배경은 볼보의 XC90이었다.
배두나가 선택한 차
볼보의 XC90
배두나가 타는 XC90은 세련된 디자인, 첨단 안전 기술이 탑재된 차량으로 유명하다. XC90은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간결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은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면부는 볼보의 정체성이 담긴 대형 ‘토르의 망치’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 직선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세련되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분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배두나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 많다.
인테리어는 어떨까? 최고급 나파 가죽, 천연 우드 트림, 크리스탈 기어 셀렉터가 들어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거기에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탑재, 운전자가 보기 편하게 적용되어 있는 인터페이스는 현대적인 감각을 더할 뿐 아니라 편리함까지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에
더해진 안전성
최신 모델 기준 XC90은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B5와 B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8로 구분된다. 이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사양은 국내 기준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약 56km 정도 된다.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터보엔진, 후륜 모터 1개가 결합돼 최고 출력 462마력을 발휘하며 주행 성능도 안정적이고 편안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보다 가장 최고로 꼽히는 장점이 있으니 그건 바로 ‘안전’이다. ‘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볼보답게 XC90는 지난 8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주관하는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이번 IIHS 테스트는 이전보다 기준이 강화됐음에도 불구하고 XC90은 최고의 자리를 지켰다.
쿠플 ‘가족계획’에서
엄마 ‘영수’ 역으로 열연
볼보 미국, 캐나다 관계자는 “안전은 볼보 자동차의 핵심 가치이다. XC90이 IIHS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것은 우리의 안전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은 것이다”라며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디자인, 성능, 안전까지 3박자 완전히 갖춘 XC90의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 기본 모델은 약 9천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최고 사양의 모델의 경우 1억 2천만 원을 넘길 수도 있다. 또 필요한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가격은 더 상승한다.
한편 배두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가족계획’은 기억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가진 엄마가 가족들과 합심하여 악당들에게 지옥을 선사하는 이야기로 배두나는 극 중 엄마 영수 역을 맡아 활약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