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 유럽 예약 개시
폭스바겐은 6월 6일 신형 전기 왜건 ‘ID.7 투어러’의 고성능 모델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Volkswagen ID. 7 GTX Tourer)의 예약 수주를 유럽에서 시작했다. 이 모델은 독일에서 63,955유로(약 1080만 엔)부터 시작한다. ID.7 GTX 투어러는 대용량 짐실과 스포츠카의 성능을 겸비한 모델로, 고성능 전기차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성능과 효율성의 조화
ID.7 GTX 투어러는 듀얼 모터의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채택해 전륜과 후륜을 동시에 구동한다. 이 시스템은 최대 출력 340ps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5.5초에 불과하다. 이러한 성능은 스포츠카 수준의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WLTP 사이클 기준 최대 항속 거리는 584km에 달해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하다.
폭스바겐 ID.7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
ID.7 GTX 투어러의 외관은 벌집 그릴과 GTX 전용 라이트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 디자인 요소들은 차량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인테리어에는 히터 기능이 있는 시트와 빨간색 파이핑, GTX 전용 멀티 기능 스티어링 휠 등이 포함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한, 최대 1714리터의 짐실 용량을 제공해 실용성도 높다.
배터리와 충전 성능
ID.7 GTX 투어러는 86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DC 급속 충전 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최대 200kW로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0%에서 80%까지 26분 만에 충전할 수 있어 빠른 충전 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장거리 여행 시 충전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주행 편의성을 높인다.
폭스바겐 ID.7 결론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는 대용량 짐실과 스포츠카의 성능을 결합한 고성능 전기 왜건으로, 고성능 전기차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 실용성을 모두 갖춘 이 모델은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