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기 SUV 카프리 공개
포드의 전설적인 쿠페가 전기 SUV로 환골탈태했다. 포드는 지난 10일 전기 SUV ‘카프리’를 공개했다.
카프리 변경사항
포드 카프리는 1960~80년대를 휩쓴 패스트백 쿠페 카프리를 재현한 브랜드다. 초기 카프리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 파워풀한 엔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부활한 카프리의 눈에 띄는 점은 체급으로, 쿠페에서 SUV로 변화했다. 바뀐 카프리의 전장은 4,634mm, 전폭 1,872mm, 전고 1,626mm, 축거 2,768mm다.
카프리가 전기 모터를 장착한 점도 눈에 띈다. 싱글모터는 최고 282마력을 뿜어낸다. 제로백 6.4초, 최대 토크 545Nm, 1회 충전 주행거리는 WLTP 기준 627km다. 듀얼 모터는 최고 335마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5.3초, 최대 토크 680Nm, 1회 충전 주행거리는 592km다. 배터리는 각각 77, 79kWh 리튬이온 배터리팩이 탑재된다.
카프리 외관 디자인
카프리의 외관 디자인은 과거 쿠페형 카프리에 대한 헌사를 엿볼 수 있다. 전면부는 블랙 그릴과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상하로 배치된 4점식 주간주행등이 돋보인다. 곡선 형태의 트렁크 라인과 대비되는 날카로운 수평 헤드라이트는 옛 카프리를 연상시킨다. 후면부는 도색과 대비되는 블랙 컬러로 우아함을 강화했으며, 아이코닉한 테일램프를 배치했다. 한편 신형 카프리는 비비드 옐로우 색상으로 공개된다. 이는 쿠페형 카프리를 기념하는 뜻을 담고 있다.
카프리 내부 디자인
카프리의 실내는 실용성을 기반으로 포드의 미학이 어우러져 있다. 풀 디지털 계기판을 중심으로 배치된 14.6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는 포드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미니멀하지만, 2열 공간은 넉넉하게 확보했다. 트렁크는 기본 569ℓ, 최대 1509ℓ를 제공한다.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숨겨진 수납공간 역시 존재한다.
카프리 편의 사항
카프리는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스티어링 휠과 시트는 열선과 함께 마사지, 메모리 기능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차선 변경 어시스트, ADAS, 360도 서라운드 뷰 시스템 등 운전자를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카프리 전망 및 결론
카프리는 유럽 전기차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티한 외관과 높은 유용성을 갖춘 이 모델은 전기 SUV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다. 카프리의 가격은 약 7,600만 원이 예상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카프리의 경쟁 상대로는 폭스바겐 ID.5, 폴스타 2와 BMW iX2 등이 지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