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유닉스 공개한 폭스바겐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 폭스바겐은 전기 쿠페 SUV ‘ID. 유닉스’를 공개했다. ID. 유닉스는 폭스바겐의 전통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난 날렵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인과 성능
ID. 유닉스는 진보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뽐낸다. 전면은 LED 라이트 스트립과 LED 헤드라이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검은색과 금색이 어우러진 폭스바겐 로고, 금색 차량 레터링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측면 루프 라인은 유닉스의 날카로운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며, 후면은 스포티한 쿠페 스타일을 유감없이 표현했다. ID. 유닉스는 210kW 전기 모터를 기반으로 한다. 77kWh의 배터리가 호흡을 맞추며 최대 286마력, CLTC 기준 최대 621km의 주행 거리를 보장한다. 이 모델은 향후 듀얼 모터 250kW 사륜구동 모델도 출시될 계획이다.
폭스바겐 중국 전략
폭스바겐은 중국 시장 공략에 다양한 노력을 쏟고 있다. ID. 유닉스 개발도 ‘In China, for China’ 전략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수익성 및 점유율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ID. 유닉스 모델 범위를 3년 이내에 4대 더 확대할 계획이다. 이 라인업에는 SUV, 세단 모두 포함되며, 2030년까지 총 34개의 새로운 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다. 슈테판 메카 폭스바겐 차이나 CEO는 “ID. 유닉스를 통해 중국에서 전기 ID. 모델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전기 모델은 폭스바겐 브랜드의 고객을 유치하는 핵심”이라고 밝혔다.
결론
폭스바겐의 ID. 유닉스는 새로운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결합한 전기차다. 이 모델은 중국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전기차 지배력을 확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기술적, 시각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