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오토뉴스 벤츠 GLC 300 4MATIC 쿠페 출시

벤츠 GLC 300 4MATIC 쿠페 출시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중형 SUV 쿠페 ‘‘GLC 300 4MATIC 쿠페’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GLC 쿠페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스타일리시하고 우아한 라인으로 진화된 내외관 디자인,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높은 효율성, 다채로운 편의사양 등을 더해 새롭게 재탄생했다.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무장한 GLC 300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는 매끄럽게 연결된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전면부의 폭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가 특징인 AMG 프론트 에이프런, AMG 리어 에이프런에 디퓨저 룩을 적용하고, AMG 사이드 실 패널을 포함하는 스포티한 AMG 라인 외장 패키지를 탑재했다.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과 차량 색상과 일치하는 휠 아치 라이너가 세련되고 자신감 있는 외관을 완성시킨다.

국내 인증 기준에 따라 이전 세대보다 15mm 늘어난 휠베이스는 더욱 다이내믹한 비율을 제공한다. 또한, 공기저항계수는 이전 세대 대비 0.03Cd 개선되어 0.27Cd를 달성했다. 차량의 후면부는 강렬한 붉은색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두 개의 리어램프를 연결함으로써 차량의 폭과 입체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썬루프부터 실내까지 모던하고 쾌적한 주행경험

더 뉴 GLC 쿠페는 기본적으로 탑재된 파노라믹 선루프를 통해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한다. 이 선루프는 더 뉴 GLC SUV 모델보다 6cm 길게 설계되었으며, 전자식 롤러형 블라인드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장착된 러닝 보드는 승객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지원한다.

더 뉴 GLC 쿠페의 운전석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고, 중앙에는 운전석 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11.9인치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다. 이 차량은 최신 텔레메틱스 NTG7을 적용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현대적인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대시보드는 새로운 디자인의 통풍구가 적용되어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도어 패널은 더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문 손잡이와 시트 조절 버튼이 하나의 클러스터로 통합되어 깔끔한 인상을 준다. 개선된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포함된 새로운 컨셉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나파 가죽으로 제작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는 차량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화한다.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더 여유로워진 휠베이스로 넉넉하고 강력한 파워트레인으로 안정적으로

더 뉴 GLC 쿠페는 이전 모델 대비 확장된 휠베이스를 통해 탑승객에게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도 이전 세대보다 45L 증가한 545L로, 넓은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2열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공간은 최대 1,490L까지 확장되며, 이는 이전 모델 대비 90L 증가한 수치이다.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54)과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최대 출력 258 ps, 최대 토크 40.8 kgf·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통해 내연기관에 최대 17 kW의 추가 전기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엔진의 신속하고 부드러운 시동을 지원하며, 글라이딩, 부스트, 회생 제동 기능을 통해 높은 효율성을 달성한다.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GLC 300 4MATIC 쿠페는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4.5도까지 조절 가능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이 차량에는 또한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되어 있다.

이 외에도, 15개의 프리미엄 스피커와 710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개인화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윈터 패키지에는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핸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추운 날씨에도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열과 소음을 줄여주는 열, 소음 차단 글래스와 공기 청정 패키지,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이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author-img
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수 억을 호가하는 이 브랜드, 국내에서 1만 대 판매 돌파했다
    수 억을 호가하는 이 브랜드, 국내에서 1만 대 판매 돌파했다
  • 현대차그룹, LA 오토쇼에서 신차 대거 공개… 고가치 전기차 시장 공략
    현대차그룹, LA 오토쇼에서 신차 대거 공개… 고가치 전기차 시장 공략
  • “황정민 멋있길래…” 유재석이 따라 샀다는 1억 원대 ‘외제차’의 정체
    “황정민 멋있길래…” 유재석이 따라 샀다는 1억 원대 ‘외제차’의 정체
  • 현대차, ST1 샤시캡 출시 맞이 ‘업피터스 데이’ 개최
    현대차, ST1 샤시캡 출시 맞이 ‘업피터스 데이’ 개최
  • “전기차로 나오면 폭망!” 6기통 엔진 넣고 조기 출시한다는 이 차
    “전기차로 나오면 폭망!” 6기통 엔진 넣고 조기 출시한다는 이 차
  • “제네시스와 비교 불가!” 캐딜락 3열 럭셔리 SUV 신차 공개
    “제네시스와 비교 불가!” 캐딜락 3열 럭셔리 SUV 신차 공개
  • “이젠 제발 공개 좀 해라” 아이오닉 9 디자인 또 한번 유출
    “이젠 제발 공개 좀 해라” 아이오닉 9 디자인 또 한번 유출
  • “과태료 16억, 1만번 속도위반” 범법자가 세금 도둑까지!
    “과태료 16억, 1만번 속도위반” 범법자가 세금 도둑까지!

추천 뉴스

  • 1
    '지금까지 헛돈 썼다'.. 운전자들 있어도 못 쓴다는 '이 옵션' 정체

    포크이슈 

  • 2
    "포르쉐? 갖다 버렸다".. 백지영이 선택한 O억대 수입차 놀라운 정체

    기획특집 

  • 3
    '무시했다가 대참사'.. 도로 위 그려진 '이것' 밝혀진 놀라운 정체는?

    기획특집 

  • 4
    '쓰레기로 만들었다고?'.. 기아 EV3, 상상도 못한 '이것' 정체에 난리

    포크이슈 

  • 5
    '없어서 못 산다'.. 아빠들 일단 사고 본다는 중고차 '이 차' 뭐길래?

    포크이슈 

지금 뜨는 뉴스

  • 1
    '신차 사면 X구'.. 중고차가 무조건 이득이라는 벤츠 '이 차' 뭐길래?

    기획특집 

  • 2
    '지드래곤 저격?'.. 안정환 아내, 충격 발언한 '이것'에 난리 난 현 상황

    기획특집 

  • 3
    "5시리즈 VS E 클래스".. 아빠들 수입차 고민 '이것' 하나로 종결!

    오피니언 

  • 4
    신차 사면 'X구' 된다.. 요즘 아빠들, 중고차 고집하는 이유 '의외였다'

    기획특집 

  • 5
    "벤츠? 거지나 타라" 돈 있는 아빠들 BMW '이 차' 타는 이유 뭐길래?

    포크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