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새로운 도전: K4 출시 예정
기아 자동차가 현대차의 인기 모델인 아반떼에 대항하기 위해 K3의 신형 모델인 K4 모델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K4는 2018년 출시된 현행 모델인 K3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예상도와 스파이샷을 통해 K4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짐작할 수 있다.
K4 디자인: 기아의 시그니처 스타일 계승
K4 모델의 디자인은 기아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과 풀 LED 램프, 슬림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기아의 패밀리룩을 계승할 것으로 보인다. 측면부는 패스트백 실루엣이 적용되어 K5나 스팅어를 연상케 한다. 특히, 두툼한 중앙 캐릭터라인과 후드라인으로 뻗어나간 실루엣이 스포츠 세단의 면모를 살려준다.
혁신적인 실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실내는 기아의 신차에 적용된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가져간다.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등 EV9과 유사한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글로벌 시장에 따라 1.6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또는 터보 엔진과 2.0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HV, EV, PHEV 등 전동화 라인업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K4의 출시는 기아의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