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혼다 시빅, 미국 최초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 200마력 성능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혼다 시빅, 미국 최초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 200마력 성능

2024년 5월 21일, 혼다 자동차는 2025년형 시빅 하이브리드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모델은 혼다의 미국 부문에서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시빅으로,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 혼다의 신형 시빅

강력한 2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

시빅 하이브리드의 미국 사양에는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2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채용되었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체 200마력의 출력과 32.1kgm의 토크를 제공하여, 타입R을 제외한 시빅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성능은 시빅의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 혼다의 신형 시빅

회생 브레이크와 주행 모드

시빅 하이브리드는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셀렉터 패들을 통해 4단계의 회생 브레이크 제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감속 시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며,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제어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Econ, Normal, Sport 모드의 주행 모드 전환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맞춰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Sport 모드에서는 파워 트레인의 응답성과 스티어링 어시스트 레벨이 스포티하게 변경되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최적화된 승차감과 핸들링

시빅 하이브리드의 승차감과 핸들링 다이나믹스는 독자적인 스프링과 댐퍼 튜닝, 전용 타이어 개발을 통해 최적화되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혼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준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장비하여 시빅 라인업 중 가장 낮은 NVH(소음, 진동, 거칠음) 수준을 실현, 더욱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 혼다의 신형 시빅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

2025년형 시빅 하이브리드는 미터 레이아웃을 운전자가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설정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운전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는 요소 중 하나이다.

혼다 시빅 신형 결론

혼다의 2025년형 시빅 하이브리드는 미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다양한 주행 모드와 회생 브레이크 시스템, 최적화된 승차감과 핸들링,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 등으로 무장한 이 모델은 미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author-img
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댓글0

300

댓글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오토뉴스] 인기 뉴스

  • 1800마력의 전동 하이퍼카, 부가티 '투르비옹' 발표
  • BMW, 2 시리즈 쿠페 신형 발표…내외장 변화로 콘트라스트 강조
  • 메르세데스 AMG, 신형 'CLE 53 4MATIC+ 쿠페'
  • 벤츠 CLE 카브리올레 일본 발매…가격은 936만 엔
  • "800마력 넘나?!"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EV" AMG
  • "제네시스도 택시 신세?! 그런데 어디?"뉘르부르크링 트랙 택시

[오토뉴스] 추천 뉴스

  • BMW 오픈카 '컨셉 스카이 톱' "굿우드 2024 씹어먹으러 간다!"
  • "디자인도 성능도 완벽" 벤틀리 최강 782마력 콘티넨탈 GT 스피드
  • 아우디 RS Q8 업데이트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장식
  • 아우디 Q2 e-트론: 예상와 세부 사항 공개
  • "BMW X5 나온지 25년만에 내놓은..."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
  • "세계최초 자율주행이라고!?" BMW 7시리즈 자율주행 탑재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부산 뒤집어 놓은 ‘기안84’ 부가티.. 현장 기자들 난리 났습니다
  •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쏘렌토? 이젠 필요 없다.. 르노 오로라 1, 패밀리카 끝판왕인 이유
  •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국산차 수준 실화야? 제네시스 G80, 무려 ‘이 모델’ 까지 최초 공개
  •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무식한 거 인증했죠?” 현직 택시 기사가 밝힌 깜빡이 안 켜는 이유
  •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포터 아재랑 동급?” 제네시스 차주들, ‘이것’에 분노 폭팔한 상황
  •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르노 오로라 1 ‘그랑 콜레오스’… 토레스와 비교하니 이런 결과가?
  •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풀옵션 ‘6천만 원’ 그랜저.. 그 돈이면 산다는 수입차 3종은요?
  •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벤츠 제대로 압살” BMW 신형 쿠페, 미친 성능에 카푸어들 환장
  •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기존 차주들 ‘멘붕’.. 캐스퍼 전기차, 일반 모델과 차이가 이 정도?
  •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이게 국산차라고?” 기자를 탄성 터져버린 제네시스 슈퍼카 실물
  •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모르는 사람 많네.. 논란의 ‘주유소 깜빡이’ 그냥 이게 정답입니다
  •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
    “살 놈은 사더라” 욕 X지게 먹는 테슬라, 그래도 잘 팔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