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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에어로밴 ‘르노 마스터'”르노의 스타리아 따라잡기?!”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르노 신형 에어로밴 ‘마스터’: EV 모델로 460km 주행 가능

르노는 2024년 5월 23일, 대형 상용 밴 ‘르노 마스터’ 의 신형 모델 예약 수주를 유럽에서 시작했습니다. 영국에서의 베이스 가격은 약 6700만 원(3만3500파운드)으로 책정되었습니다.

▲ 르노의 신형 마스터

새로운 세대의 혁신적 상용 밴

마스터는 1980년 이후 300만 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주력 대형 상용차입니다. 이번 신형 마스터는 보다 효율적이고 100% 커넥티드된 혁신적인 신세대 밴으로 등장했습니다. 공력 성능을 극대화한 ‘에어로반’ 형상의 차체가 특징이며, 짧은 보닛과 앞으로 기울어진 윈드 스크린, 최적화된 날개 거울과 흡기 덕트 등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또한, 날카로운 에어로 다이내믹스로 조종석 내의 정숙성도 향상되었습니다.

▲ 르노의 신형 마스터

EV 모델의 두 가지 사양

신형 마스터는 두 가지 EV 사양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최대 출력 130hp와 최대 토크 30.6kgm의 모터를 탑재하고, 40kWh 배터리와 조합하여 한 번 충전으로 약 200km(WLTP 사이클)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양은 최대 출력 143hp와 최대 토크 30.6kgm의 모터를 탑재하며, 87kWh 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460km(WLTP 사이클)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 르노의 신형 마스터

최신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

신형 마스터는 최신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해 소비 전력을 최적화했습니다. 87kWh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의 경우 100km 주행 당 21kWh(WLTP 사이클)의 소비 전력을 유지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출력 22kW의 AC 충전기로 약 4시간이 소요되며, 출력 130kW의 DC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 만에 252km 주행 분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르노의 신형 마스터

르노 마스터 공력 성능과 디자인

신형 마스터의 공력 성능은 개선된 디자인 요소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짧은 보닛과 앞으로 기울어진 윈드 스크린, 최적화된 날개 거울과 흡기 덕트, 지붕 라인의 기울기 등이 이러한 성능을 뒷받침합니다. 또한, 후방은 좁혀져 있어 차량의 공기 저항을 줄이고, 조종석 내의 정숙성도 향상되었습니다.

신형 마스터의 디자인은 에어로 다이내믹스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상용차로서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모두 극대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보다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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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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