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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박한 기능이네 “포드 머스탱 GTD, 차량 뒤애 달린게 뭐야?”

박서준 에디터 조회수  

포드 머스탱 GTD: 서스펜션 모니터링 기능 추가

포드 머스탱 GTD 모델은는 역사상 가장 기술적으로 정교한 포드 머스탱으로, 소유자가 차량 내부에서 리어 서스펜션의 작동을 관찰할 수 있는 내부 창을 갖추고 있습니다.

▲ 포드의 머스탱 GTD

출시 및 예약 현황

포드 머스탱 GTD는 2023년 8월에 출시되었지만, 아직 판매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포드는 2025년과 2026년 모델 연도에 대해 예비 신청을 받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5월 21일에 마감되었습니다. 총 7,500개 이상의 신청이 접수되었으며, 실제 유통량은 연간 300~700대로 제한될 예정입니다. 예상 가격은 초기 30만 달러에서 32만 5천 달러로 인상되었습니다.

▲ 포드의 머스탱 GTD

유럽 시장 진출 및 기록 도전

올해 포드는 유럽 시장에서도 머스탱 GTD 주문을 받을 예정이며, Le Mans, Spa, Goodwood, Nürburgring 등의 전설적인 트랙에서 차량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포드는 머스탱 GTD가 Nürburgring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목표는 전설적인 Nordschleife를 7분 이내에 완료하는 것입니다. 머스탱 GTD의 클래스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스포츠카 클래스에 속할 경우 Porsche 991 GT2 RS Manthey Performance Kit와 경쟁하게 됩니다. 미드레인지 클래스에서는 BMW M4 CSL의 기록을 넘어설 가능성이 있습니다.

▲ 포드의 머스탱 GTD

포드 머스탱 GTD 기술 사양

머스탱 GTD는 캐나다의 Multimatic과 공동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공장은 최신 세대 포드 GT 슈퍼카를 수동으로 조립하며, Mustang GTD의 최종 조립도 여기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GTD 버전은 GT3 레이싱 머스탱을 기반으로 하며, Multimatic ASV(Adaptive Spool Valve) 적응형 충격 흡수 장치를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섀시가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탄소 섬유 테일과 활성 공기역학적 요소를 적용한 본체가 특징입니다. 5.2리터 가솔린 V8 컴프레서는 8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하며, 8단 Tremec DCT 자동 변속기(듀얼 클러치)를 리어 액슬에 배치하여 이상적인 중량 배분을 실현합니다.

▲ 포드의 머스탱 GTD

내부 디자인과 서스펜션 모니터링

머스탱 GTD는 트렁크나 뒷좌석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포드는 최근 이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을 내부에서 관찰할 수 있는 폴리카보네이트 창을 공개했습니다. 머스탱 GTD의 리어 서스펜션은 복합 서브프레임에 다소 부피가 큰 멀티링크 푸시로드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으며, Multimatic ASV 크로스바 스트럿이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이 창을 통해 이동 중 서스펜션의 맥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각 스트럿에는 두 개의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으며, 트랙 모드에서는 스프링 중 하나가 유압 장치를 사용해 강제로 압축되어 서스펜션이 더 강해지고 차체가 약 40mm 낮아집니다.

▲ 포드의 머스탱 GTD

기대와 전망

포드 머스탱 GTD는 독특한 기술 및 디자인 기능을 통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모델의 Nürburgring 기록 도전 결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 포드의 머스탱 G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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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에디터
content_editor1@autof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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