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불꽃 피카츄’ 아이쇼스피드, 그는 누구?
미국의 유튜버인 ‘아이쇼스피드'(IShowSpeed)는 올해 18세로 국내에서는 방송 중 ‘피카츄 모양의 폭죽’을 방안에서 터뜨리다가 집안을 모조리 태울 뻔 한 영상으로 화제가 된 인물이다. 최근에는 k-pop가사 속의 ‘니가’또는 ‘내가’의 가사로 화를 내는 영상으로도 화제를 보이고 있는 인물이다. 구독자는 2000만명에 이르며 미국현지 물론, 국내에서도 그의 영상을 번역한 쇼츠 영상들이 돌면서 많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는 축구선수 호날두와 손흥민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지난 발롱도르 시상식에 참석하여 국내에서도 유명한 홀란드 등과 찍은 영상도 화제가 되었다. 이러한 화제의 인물인 2000만 구독자에 빛나는 아이쇼스피든 어떤 차를 타고 다닐까?
‘고작 18세에 불과한 미성년자의 차를 리뷰 하다니…’라는 생각을 하기 쉽다. 그러나 추산에 따르면 1800만 달러정도의 재산을 축적한 것으로 보이며 그의 뛰어난 방송 솜씨가 재산 축적에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포르쉐 911 카레라 S (992)
아이쇼스피드가 구입한 첫 번째 자동차는 포르쉐 911 Carrera S 992로 괴물로 불리는 차다.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911이 포르쉐의 대표 모델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을 팬으로 거느린 그의 명성 답게 전세계에 많은 팬을 거느린 포르쉐를 타는 것이 이상해 보이지 않는다.
그가 포르쉐 중에서 선택한 모델은 해당 라인업에서 가장 빠른 모델인 992이다. 3.7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은 573마력, 750Nm의 최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한다. 그의 외관과 대비 되는 순백의 외관이 반짝 거리는 듯 하다. 992는 2018년 부터 시작된 카레라 트림의 8세대 모델이다. 1억 5천 만원대의 가격으로 카레라 S는 RR방식의 구동을 지원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아이쇼스피드 자동차 컬렉션의 다음 제품은 람보르기니 우루스(Lamborghini Urus)다. 이 고성능 SUV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비싼 SUV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4.0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641마력, 850Nm의 최대 출력과 토크를 발휘한다. 이 거대한 엔진을 보완하는 것은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춘 8단 자동 변속기인데, 2.2톤이 넘는 무게에도 불구하고 0-100km/h 가속 시간은 3.6초에 불과해 SUV임에도 강력한 힘과 스피드, 주행 안정성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거대한 황소를 연상케 하는 외관의 이 차는 SUV 답게 육중한 모습을 자랑하지만 기본 트림만으로 641마력에 달하는 괴물같은 차다 심지어 가격은 20만 달러, 한화 3억이 넘는 황소같은 가격을 자랑한다.
이렇게 그가 소유한 2대의 차량을 알아보았다. 그가 현재도 활발히 활동 하는 만큼 그의 컬렉션에 추가될 새로운 차량 역시 기대가 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