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한다는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의 엔트리급 전기차 모델인 볼트 EV, 최근 다시 리콜을 진행한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GM이 언급한 ‘화재 위험 가능성’ 때문에 화재의 원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미 여러 차례의 리콜이 있었던 가운데, 이번 리콜에 이목이 집중된다.
또 화재 우려, 설마 또 원인이 ‘이것’?
이번 리콜 대상은 2017~2023년형 쉐보레 볼트 EV로, 대수는 11만 1242대에 달한다. 이번 리콜 원인은 배터리가 아닌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로 밝혀졌다. 차량 충돌 시 이곳에서 나오는 가스가 카펫에 화재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GM은 과거에도 비슷한 문제를 인지했으며, 일부 차량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리콜을 결정했다.
재현됐다면 아찔했을 ‘그 때’ 악몽
2021년, 쉐보레는 14만 대가 넘는 볼트 EV의 리콜을 진행했다. 이때의 원인은 배터리 설계 결함으로 인한 화재였다. 당시 볼트에 탑재된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것으로, 리콜 비용으로 GM에 지불하기도 했다.
계속되는 품질 이슈, 볼트 EV 운명은?
볼트는 출시 초기부터 품질 이슈에 시달려왔다. GM은 현행 볼트의 생산을 올해 말부터 단계적으로 중단할 예정이며, 차세대 모델로 대체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볼트의 핵심은 ‘단일 사양’으로, 기존 EV 및 EUV를 EUV로 통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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